40대 고졸 미국 간호사 도전기/미국 간호사 도전기

미국 간호사, 2022년 각 주(State)에서 인정하는 영어 시험

망고카 2022. 8. 25. 08:17
320x100
반응형
BIG

얼마 전 글을 올렸듯이 올해부터는 비자 스크린을 통과하려면 아이엘츠, 토플 그리고 토익까지 인정되어졌다. 게다가 점수까지 낮춰졌다. (아래 글 확인)
https://mango4664.tistory.com/154

미국간호사 비자스크린 토익도 가능하게 되었다! "가즈아!"

곧 4학년 2학기 시작인데 내년 초 국가고시를 보면 나도 드디어 간호사가 된다. 사실 간호사가 되어서 설렌다기보다는 아이엘츠를 치를 수 있는 자격이 되기 때문에 설렌다. 정말 난 행운아 인것

mango4664.tistory.com

소문에 의하면 이번 코로나 사태로 베이비 부머 세대 (전 세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연령층, 57~66세)의 은퇴 시기가 빨라졌고 그 전에도 간호사가 부족했던 미국은 더욱 부족한 현상을 겪고 있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 영어성적 기준도 낮추게 된 것이 아닌가 싶다.(캐나다도 기준이 낮아지고 있다) 점점 미국간호사로서 문턱이 낮아지는 것은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간호사를 준비하는 다른 나라의 간호사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보인다.

미국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엔클렉스 뿐만 아니라 영어 시험도 치러야 한다. 물론 몇몇 주 들은 영어 시험을 치를 필요가 없다. (아래 글 확인)
https://mango4664.tistory.com/163

영어 시험과 SSN 없이 NCLEX 응시하기 가장 쉬운 미국 상위 10개 주

#10 뉴욕 Broadway에서 국제 교육을 받은 뛰어난 RN 지원에 이르기까지 뉴욕은 자격을 갖춘 RN에게 면허를 제공하는 것으로 전 세계의 많은 간호사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처리 시간이 다른 간

mango4664.tistory.com

하지만 아직까지는 많은 주들이 영어 시험을 필요로 하고 있다. 뉴욕에서 근무를 할 계획이라면 엔클렉스 취득 후 토익 점수 취득 후 비자 스크린만 통과하면 되겠지만 미국은 주마다 간호사 협회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주에서 근무를 원할 경우는 면허를 이전해야 한다. 이때 내가 이전하려는 주에서 요구하는 영어시험을 치러야 한다. 물론 자격이 된다면 뉴욕 주가 아닌 내가 원하는 주 간호협회로 서류를 제출해서 엔클렉스를 취득하면 면허 이전 없이도 가능하다.(아래 내용 확인)
https://mango4664.tistory.com/164

미국 간호사 진행시 CGFNS 인증이 필요없는 주

번역한 내용이라 다소 어색할 수 있다. OLR Research Report 에서 찾은 내용이다. 애리조나 2002년 8월 1일부로 애리조나 간호 위원회는 CGFNS 시험을 완료하지 않은 외국 교육 간호사의 지원을

mango4664.tistory.com

그렇다면 미국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각 주마다 어떤 영어 점수를 요구하는지 표로 작성해 보았다.

아직까지는 아이엘츠와 토플을 많이 인정하지만 토익의 비중도 커지지 않을까 하는 예측을 해 본다.

320x100
반응형
BIG